아마 많은 분들이 비슷한 고민과 경험이 있을거고 90% 이상은 다 좋지 않은 쪽으로 결론이 났을 것이다. 나 역시 동일한데 그래도 가능성이 전혀 없는게 아니니 도전은 해보도록 하자.
우선 아고다는 부킹홀딩스 자회사로 온라인 숙소예약을 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고 유명한 앱이다. 그만큼 서비스도 좋고 동종업계 타사 앱과 비교해도 최저가 경쟁에서 밀리지 않는다고 보여진다. 물론 개개인의 취향이나 VIP 멤버십에 따라 사용하는 앱이 다르겠지만 일단 아고다하나면 전세계 여행 시 필요한 숙소예약은 문제없다.
근데 가격비교를 하다보면 아고다를 쓰지 않다가 다른 업체와 비교했을 때 내가 예약하려는 숙소 가격이 더 저렴해서 덜컥 결제까지 가서 예약을 해버렸다가 뒤늦게 취소하려고 보니 무료취소가 불가능한 경우를 맞닥드리는 경우가 왕왕 있다.
나도 그랬는데 무료취소불가 이런거나 조식무료 무료 룸 업그레이드 가능 등과 헷갈리기도 했고 일단 다른 예약사이트 대비 조금 더 저렴해서 선택했는데 여행 계획이 뒤집어지면서 난처한 상황에 처하게 된 것이다.
예약일에 임박 할 수록 취소 수수료가 더 커지니 하루라도 빨리 취소하는게 좋지만, 아예 취소불가가 있는 경우도 있다. 이럴 때 흔히 해당 숙소로 연락해서 환불되는지 문의하지만 절대 취소 안해준다.
그리고 아고다에서 예약을 했으면 아고다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취소문의를 하는게 더 빠르고 맞다. 아고다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개인사정이 생겨서 취소하고자 한다고 이야기를 하는데 무료취소는 안된다고 하는데 무료 취소 가능한지 물어보면서 가족 결혼, 가족 장례 등 피치못할 사정을 언급해주는게 좋다.
아고다가 해당 호텔로 연락해서 예약취소를 확정지어줄 가능성이 높은 사유가 있으면 더 좋다. 암튼 직접적으로 예약호텔 숙박업체로 연락하지말고, 아고다를 통해서 환불 불가 옵션 상품을 환불받도록 하는게 좋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